연합뉴스

인천경제청, 송도국제도시에 K-뷰티 복합단지 조성 추진

입력 2024-12-10 09:00:05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불편하시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송도국제도시내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인천=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K-뷰티 관련 의료·교육·업무·주거시설 등이 집적화된 복합단지가 조성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9일 송도 G타워에서 필리핀 LCS그룹과 'K-뷰티산업 콤플렉스 유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LCS그룹은 송도국제업무지구 I-7블록 2만2천㎡에 약 5천억원을 투자해 K-뷰티산업과 관련된 의료시설, 교육연구시설, 업무시설, 직영기숙사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곳에서 필리핀을 비롯한 외국 인력을 대상으로 국내 뷰티 서비스 기술을 교육하고 K-뷰티 수출, 관광 진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은 LCS그룹 총자산이 2조3천억원 규모이며 광산, 에너지, 자동차, 항공 등 15개 계열사를 거느린 필리핀 재계 10위권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LCS그룹은 협약에 따라 1년 안에 국내외 경쟁력을 갖춘 뷰티 산업 전문업체를 사업에 참여시키고 필리핀 정부와 협력해 K-뷰티 기술을 교육받고자 하는 인력 양성프로그램이 포함된 사업계획을 마련해야 한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 10월 인천시 투자유치기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했으며 LCS그룹은 지난달 11일 외국인직접투자(FDI) 미화 1억달러(약 1천430억원)를 신고했다.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은 "K-뷰티산업 콤플렉스가 송도국제업무지구 활성화와 K-뷰티의 해외 진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mj@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5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