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로제 '아파트' 美빌보드 '핫 100' 5위…K팝 여성 최고 기록

입력 2025-01-07 18:11:49


캐럴들 차트서 빠지며 순위 급상승




로제-브루노 마스 듀엣곡 '아파트'

(서울=연합뉴스)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2024년 10월 18일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으로 싱글 '아파트'(APT.)를 발매했다고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이 밝혔다. 사진은 로제와 브루노 마스. [더블랙레이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블랙핑크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히트곡 '아파트'(APT.)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5위로 자체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6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아파트'는 이 차트에서 전주보다 29계단 오른 5위로 집계됐다.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핫 100'에서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이자 최초의 '탑 파이브' 기록"이라고 소개했다.


'아파트'는 작년 10월 발표 직후 '핫 100'에 8위로 데뷔해 K팝 여성 가수 최초의 '탑 텐'을 기록한 바 있다. 이후 차트 내에 머물되 순위 하락 국면에 있던 아파트가 이번에 '역주행'으로 상승해 로제는 기존의 자기 기록을 갈아치웠다.


'아파트'는 미국 빌보드 차트와 더불어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도 이달 3일(현지시간) 전주보다 26계단 올라 2위를 차지했다.


가요계 관계자는 "차트 상위권을 장악하던 캐럴이 대거 빠지면서 '아파트'가 치고 올라온 것으로 보인다"며 "'아파트'가 그 차트 상위 자리를 채웠다는 것은 그만큼 스트리밍 수치와 노래의 인기가 유지되고 있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더블랙레이블은 "로제는 2025년에도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tsl@yna.co.kr



인기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5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많이 본 최근 기사

관심 많은 기사